본문 바로가기
IT/핸드폰 꿀팁

휴대폰 싸게 사는법 3가지 호갱 탈출 비법

by GOYO1 2024. 5. 7.
728x90
728x90

 

 

 

 

몇 년 사이 무섭게 오른 스마트폰 가격. 플래그십은 100만원을 기본으로 넘기고, 용량이 큰 모델은 거의 200만원에 달합니다. 비싸도 너무 비싸다보니 어떻게 하면 싸게 살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고자 정보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휴대폰 싸게 사는법 3가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 꼭 참고해보세요. 적어도 눈탱이 맞는 일은 없을 거예요. 

 

목차

1. 통신 3사 대리점에서 사는 경우

2. 휴대폰 성지에서 사는 경우

3. 자급제폰을 사는 경우

4. 결론

 

1. 통신 3사 대리점에서 사는 경우

 

그냥 동네 돌아다니다보면 사은품을 잔뜩 쌓아둔 대리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기 귀찮고 그냥 빨리 사는 게 중요하다, 하는 분들은 아직도 사전 정보 없이 아무 대리점이나 들어가서 구매하시곤 하는데요. 사실 이렇게 구매하면 편할 지는 몰라도 수십만 원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어요.

 

통신사 직영점이나 대리점 같은 곳은 비싸긴 해도 심하게 호갱 당할 일은 없지만, 이상한 판매점에 잘못 걸리면 정가만도 못한 조건으로 사는 등 심하게 바가지를 쓸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만약 대리점·판매점 등을 통해 구매한다면, 적어도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이 무엇인지는 이해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일단 매장을 통해 사면 통신사 2년 약정을 걸고 구매하게 됩니다. (SKT, KT, LG) 

 

통신사를 2년 동안 이용한다는 약속을 하는 대신 기기값이나 요금 중 한 가지를 골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기기값을 할인해주는 것이 공시지원금이고, 요금을 할인해주는 것이 선택약정입니다.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어떤 혜택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한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공시 · 선약 할인총액 비교

SKT 지원금 / KT 지원금 / LG 지원금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대리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휴대폰 성지에서 사는 경우

 

'성지' 방문은 휴대폰 싸게 사는법 중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공시지원금 외에 보조금을 추가로 제공하는 곳을 성지라고 하는데요. 

 

휴대폰을 판매하면 매장에서는 통신사로부터 인센티브를 받게 되는데, 성지는 여기서 최소한의 마진만 남기고 고객에게 보조금으로 제공하는 겁니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많은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박리다매 전략인데요. 

 

성지는 커뮤니티를 통해 쉽게 시세표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뽐뿌같은 커뮤니티나 옆커폰이나 나알지 등 성지 시세표 카페를 통해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성지 시세표는 공시지원금+현금완납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10만 원 요금제를 6개월 이용하는 조건입니다. 보통 시세표를 확인한 다음 좌표를 받아 매장에 방문하여 개통하게 됩니다. 

 

 

3. 자급제폰을 사는 경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휴대폰 싸게 사는법은 기기값보다는 전체적인 통신비 절약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 자급제는 대리점·판매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기기를 구입하게 됩니다. 쿠X 등 오픈 마켓, 제조사 공식 스토어(애플 스토어, 삼성닷컴) 등을 통해 자급제용 단말기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사면 통상 10%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닷컴도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시면 되고요. 

 

중요한 건 자급제는 '알뜰폰'을 이용했을 때 가장 메리트가 있다는 겁니다. 

 

 

 

알뜰폰은 메이저 통신 3사에 비해 요금제가 훨씬 저렴하며, 무약정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상품만 보더라도 월 11GB 기본 데이터가 제공되고, 소진 시 매일 2GB가 추가 제공되는 상품인데요. 2GB까지 모두 소진하면 3Mbps 속도로 제한되는데, 이 정도면 720p 영상 정도는 무난하게 시청 가능한 수준이라 거의 무제한 상품처럼 쓸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가성비 좋은 요금 상품이 많기 때문에 전반적인 통신비 절약에 욕심이 있다면 자급제+알뜰폰 조합을 적극 권장드리고 싶어요.

 

 

4. 결론

 

만약 기존 통신 3사를 꼭 써야 하는 분들, 고가 요금제를 6개월간 유지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은 분들이라면 성지를 통해 구매하는 것도 괜찮고요. 

 

꼭 통신 3사가 아니어도 되고, 약정을 걸지 않고 저렴한 요금제로 자유롭게 쓰고 싶은 분들이라면 자급제+알뜰폰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휴대폰 싸게 사는법 3가지 참고하셔서 통신비 부담을 꼭! 덜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